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정유니브주식회사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이하 "사이버몰"이라 함), 카탈로그, http://www.uzn.kr에서 제공하는 상품판매 관련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 회사와 고객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사이버몰"이란 상품정보 프로그램을 게시 또는 방송의 형태로 편성 또는 제작하여 이를 웹페이지 상에 게시 또는 카달로그을 통해 고객이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전화나 기타 통신수단으로 주문하여 구입할 수 있도록 한 웹페이지 등을 말합니다.
"카탈로그"란 상품목록, 상품안내, 영업안내 등을 자세히 소개함으로써 우편을 통해 이를 수령한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전화나 기타 통신수단으로 주문하여 구입할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상품판매책자를 말합니다.
"http://www.uzn.kr"이란 회사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을 말합니다.
"고객"이란 당사 상품판매용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카탈로그"를 수령하거나, www.uzn.kr을 통하여 이 약관에 따라 상품을 구입하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상품판매용 홈페이지, 카탈로그, http://www.uzn.kr을 통해 1회라도 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등에 가입계약을 한 자 중,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및 카탈로그 제공 등 각종 혜택을 누리는 것을 희망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적립금"이란 회사가 고객과의 거래에 부수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고객이 회사와의 물품 및 용역의 거래시 금전과 같이 활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를 운영하는 제도를 "적립금제도"라고 말합니다. 단 적립금 제도의 시행유무는 회사에서 결정합니다.
"예치금"이란 고객이 회사가 지정한 은행계좌를 통해 온라인 무통장 입금의 방식으로 주문하였다가 취소나 반품하여 회사가 환불해야 하는 대금이지만, 고객의 요청에 따라 차후 주문을 위해 회사에 예치해 놓은 이자가 발생하지 않는 금원을 말합니다. 단 예치금 제도의 시행유무는 회사에서 결정하여 시행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회사는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주소 등)등을 고객이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서비스화면 또는 카탈로그 등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전문을 본점 소재지에 비치하고,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고객이 요구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의 사본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고객이 약관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 7일 이전에 개정일자 및 개정약관의 주요한 내용을 상품판매용 홈페이지와 카탈로그, http://www.uzn.kr을 통해 적절한 방법으로서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이상의 사전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하며, 이 경우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쉽도록 표시합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2. 구매계약의 체결, 납품주문, 계약관련 세무적인 처리  
  3.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설치 등 전반적인 업무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의 서비스 제공은 회사나 지역별 인터넷 선로 사업자 시스템 등 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 인터넷 통신장애사유가 발생하거나 우편서비스의 비정상적 처리 또는 기타 회사 자체의 사정으로 일시적 혹은 단속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가입 및 탈퇴)
고객은 홈페이지, 카탈로그 또는 http://www.uzn.kr이 제공하는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에 최초로 상품 또는 용역을 주문하고 당해 대금지급을 완료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부대사업에 가입계약을 한 자 중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의 혜택을 누리는 것을 희망하여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식별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으로 가입을 희망함으로써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회사는 고객이 회원 탈퇴를 원할 경우 즉시 처리하여 드립니다. 단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 적립금사용, 할인쿠폰, 리셀러 자격 등의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누릴 수 없게 됩니다.
 
제 7조 (회원 자격정지 등)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일정기간동안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회원에 대한 서비스제공을 중단하거나 회원의 상품구매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에 대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2.
회원이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사를 이용하여 각종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의 물품주문과 주문취소 및 반품을 빈번하게 반복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상당하게 방해하는 경우
 
  5.
회사의 영업정보 등을 노출시켜서 회사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제 8조 (구매신청)
회사는 전화, 인터넷통신 등 통신수단을 통해 회사로 하여금 아래 정한 사항을 처리하게 함으로써 회사가 판매하는 상품의 구매를 신청합니다.
 
1. 고객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록 또는 기 등록사항 확인  
2. 고객이 선택한 재화 또는 용역의 접수  
3. 당해 거래 결제방법의 확인 및 이의 접수  
4. 고객이 원하는 배송지 또는 설치지 등록 및 기 등록사항 확인  
회사는 배송 및 설치 전 고객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고 이 요청이 계약사항에 중대한 위반이 아닐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9조 (계약의 성립)
회사는 제 8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구매신청내용, 회원조회(회원에 한함)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제7조에 따라 회원의 자격이 정지된 자가 신청하는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의 구매를 신청하는 경우  
4.
고객이 회사의 물품주문과 주문취소 및 반품을 중차대하게 반복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상당하게 방해하는 하는 경우
 
5. 회사에서 착오로 상품을 올렸다는 것이 명확한 경우  
고객이 제 8조에 따라 구매신청을 완료한 후 당해 계약금 또는 구매대금결제를 완료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0조 (대금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지급방법의 구체적 운영방식은 회사가 정한 바에 의합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예치금 또는 적립금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대금지급방법  
 
제 11조 (배송 및 설치)
회사는 고객이 상품이나 용역을 주문한 후 대금결제가 완료된 때로부터 각 상품이 나 용역에 따라 사전에 협의된 영업일 내에 상품의 인도 또는 설치 용역의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배송 또는 설치 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배송일정 등이 제1항의 일반원칙과 상이한 경우에는 회사매체 또는 기타의 방법(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안내 및 게재합니다.
고객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3조 제1항 단서상의 계약내용을 담은 서면을 전자문서, 공급서로 갈음함과, 동법 제16조의 공급서의 내용 중 제품의 가격을 표시하지 않음에 있어 명시적인 반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12조 (배송준비, 교환, 청약철회 및 환불)
회사는 고객이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또는 기타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그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을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그 대금의 환불절차를 취합니다.
회사와 상품 또는 용역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고객은 주문상품을 배달받은 후 30일(보석은 15일, 의류는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제외합니다.
 
1.
고객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2.
고객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홈페이지 소스 또는 솔루션의 경우가 해당됩니다. 이는 설치 시점부터 적용됩니다.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또는 서버 등에 설치가 된 경우
 
회사가 전항의 청약철회의 기간을 달리 정하여 회사매체를 통하여 고지한 경우에는 그 기간내에 한하여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단 그 기간은 7일 이상입니다.
제공된 재화, 용역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받은 날로부터 4주 이내,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15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제2항 내지 제4항의 청약철회가 있은 후 상품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회사가 그 대금지급을 지연한 때에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제2항 내지 제4항의 청약철회의 경우 회사는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을 고객에게 부담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4항의 경우에는 반환비용을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 13조 (적립금제도 운영)
회사는 특정 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고객에게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적립금의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운영방법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1.
회사는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상품이나 용역의 판매가에 대해 특정한 비율만큼 적립금을 부여
 
2.
회사는 제1호와는 달리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상품이나 용역에 대해 당해 판매가에 상관없이 일정한 금액을 부여
 
적립금은 회사의 서비스제도로서 상품 구매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단, 상품권 등 사용불가 사전고지품목 제외),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적립금의 사용기한은 적립금 부여일로부터 1년이며, 동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적립금은 소멸됩니다. 단일상품의 구매로 인하여 일시에 부여된 적립금에 대해서 그 중 일부 적립금 만을 사용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제2항의 적립금의 사용은 고객의 의사와 관계없이 먼저 부여된 적립금이 먼저 소멸됩니다.
 
제 14조 (경품지급)
회사는 추첨 등을 통해서 고객에게 경품을 지급할 경우 고객은 경품의 추첨일(별도 통지 또는 공지를 요하는 경우에는 그 일자)로부터 3월내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고객의 정보 수집시 구매계약 및 배송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되,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고,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 (회원에 한함)  
3. 주소, 전자우편 주소  
4. 전화번호  
5. 대금결제에 필요한 관련정보(신용카드 번호 등)  
회사는 제1항의 정보를 포함하여 고객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반드시 당해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고객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 설치 업무 상 배송업체 또는 설치업체에게 배송 및 설치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고객이 구매하는 재화나 용역의 AS, 소모품교환 등 제품자체의 성질에 의해 필요한 고객의 정보를 당해 배송업체내지 설치업체에게 알려주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 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고객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 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 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고지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고객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고객이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동의를 하는 경우에 한해 제1항 제1호 내지 제4호의 정보를 회사가 시행하는 다음 각호의 사업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카탈로그 배송 등 회사가 판매하는 각종 상품 및 용역의 권유  
2. 각종 서비스 제휴 관련 상품의 가입권유  
3. 기타 부가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휴업체의 업무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제 16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회사의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및 관리시스템을 갖춥니다.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고객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고객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구매한 제품의 설명서 또는 고유 목적과 다르게 사용하여 또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고객 또는 제 3자의 신체 또는 재산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고객의 의무)
고객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 또는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3.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습득한 정보의 부정한 이용을 하는 행위  
 
제 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고객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9조 (분쟁해결)
회사는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고객간에 발생한 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회사와 고객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1조 (약관의 저촉)
본 약관의 규정과 정유니브(주) 이용표준약관의 규정이 저촉되는 경우 정유니브(주) 이용표준약관이 우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