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육원

  • 판매가문의바랍니다.
  • 개발기간
  • 개발환경
카달로그 견적요청 셀프견적 구매절차
당사에서 개발한 한국어교육원 솔루션은 어학교육원 특히 한국어 교육원에서 바로 구입하셔서 업무에 적용 시키셔도 무리가 없도록 구축되어 있습니다.

당사 한국어 교육원 솔루션의 주요 특징과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지사항관리. 팝업관리. 메일발송 기능, 게시판 관리 기능, 교육과목 관리, 개설강좌 관리, 원서관리. 인터뷰 관리, 수강신청관리, 회원관리, 통계관리 및 엑셀을 이용한 자료 등록, 수강생들의 자율적인 활동 클럽 구축 등이 가능합니다.

 
I. 사이트 관리

1. 공지사항

사내 한국어교육원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관리하는 품목이다.
가. 새로운 공지글 남기기
  쓰 기 버튼을 선택하면 [그림 I-2]의 화면구성에서 원하는 공지내용을 입력 할 수 있다.
 
  [ 그림 I-1 공지사항 신규 내용입력 ]
  각각의 목록을 입력하고 내용하단의 선택 부에서 Html , Text, Auto 설정으로 문서의 속성을 부여할 수 있다.
   
나. 원하는 자료찾기
  공지사항목록[그림 1-1] 에서 [검색] 펼침목록에서 원하시는 검색조건인 제목, 글쓴이, 내용을 선택 하고 검색 키워드를 입력해서 원하는 자료를 찾을수 있다.
검색 키워드와 관련된 내용이 없을경우 아무자료도 출력되지 않는다.
 
 

2. 팝업관리

사내 평생교육원 사이트의 메인(index) 파일이 호출될 때 출력할 팝업창들을 관리한다.
[ 그림 I-5 팝업창 등록하기 ]
팝업창을 띄울 내용을 입력한 뒤 팝업창의 내용을 직접 작성할 수가 있다.
[편집]은 웹에디터와 유사한 기능을 이용해서 자료를 만들 수 있으며 [미리보기]는 작업한 내용을 미리 볼 때 사용한다. [HTML소스편집]은 미리 작성한 HTML소스나 직접HTML소스를 이용하여 팝업창을 구성할 수 있게 해준다.
 
 

3. 메일발송

사내 한국어교육원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관리하는 품목이다.
가. 메일발송
  가입한 회원들에가 중요한 정보나 필요한 내용을 알릴경우에 사용합니다.
 
 
 
  전체 미인증 인증 학생 강사 버튼은 각각의 회원의 상태에 따라서 목록을 불러드리며 체크박스를 사용해서 메일을 발송한 대상들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검색]내용을 입력하여 특정한 회원만 선택하여 메일을 발송할 수 있다.
발송대상을 선택 하였다면 메일발송 버튼을 눌러 발송할 메일의 내용을 직접 입력한다.

 

 

4. 게시판관리

가. 신규 게시판 등록하기.
  여러 개의 게시판을 한 번에 수정할 경우는 번호 앞의 체크 박스를 선택한 뒤 수정 처리한 다음 상위의 수정 버튼을 눌러서 게시판 정보를 업데이트 한다.
 
  [ 그림 I-14 게시판 목록 ]

 

 

 
II. 학사운영관리

1. 교육과목관리

가. 교육과목관리
  강좌과목을 등록하는 곳으로 개설강좌관리의 기초 데이터가 된다.
기본 강좌가 등록되는 곳이다(레벨을 포함한 기본 데이터 저장).
 
  [ 그림 II-1 개설 강좌과목 목록 ]
   
나. 원신규 강좌등록
1. 강좌 직접 등록
  직접강좌등록은 강좌등록 버튼을 눌러 입력양식에 맞추어 강좌를 등록하면 된다.
 
  [ 그림 II-2 강좌등록]
2. 강좌과목 수정
  [그림 II-1]개설강좌목록 에서 수정할 강좌명을 클릭하면 강좌정보를 알 수 있다.
 
  [ 그림 II-3 개설강좌 정보 ]
  화면에 보이는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해야할 경우 하단부의 수정 버튼을 누르고 정보를 수정한다.
 
   
다. 과정전공관리
  강좌의 과정을 관리하며 전반적인 강좌의 대분류에 해당된다.
강좌전공과정 설정 뒤 각 세분화된 강좌정보를 설정할 수 있다.
 
  [ 그림 II-5 과정전공관리 ]
   
라. 교육학기관리
  강좌개설을 부의 학기 선택 부분에 해당 하는 데이터로 교육원에서 사용하는 학기나 분기의 자료를 입력 하면 된다.
 
  [ 그림 II-8 교육학기 목록 ]
 
 

2. 개설강좌관리

교육과목관리에서 등록된 강좌를 세부 관리 하는 곳으로 각종 강사/수강생 주소록 출력이 가능하며 각 레벨별 수강생 목록과 성적/강의계획표 등의 세부 내용을 입력/수정/출력 가능하다.
 
 

3. 원서 관리

등록한 원서 목록을 보고 원서등록에 대한 관리를 할 수 있다.
각 원서 등록한 이름을 클릭하여 해당 사용자에 대한 등록과 접수 등을 관리한다.
가. 메일발송
  가입한 회원들에게 중요한 정보나 필요한 내용을 알릴경우에 사용합니다.
 
 
 
  [ 그림 II-29 등록원서목록 ]

 

 

4. 인터뷰관리

인터뷰신청 리스트를 보여주고, 신청 상태와 인터뷰 결과 등을 입력/수정 할 수 있다.
 
인터뷰 신청 목록에서 신청 날짜와 인터뷰를 예약한 인터뷰 날짜, 시간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신청자를 누르면 인터뷰 예약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5. 수강신청관리

수강신청관리는 개설중인 강좌에 대해서 회원(학생)이 수강신청을 했을 경우 해당 자료가 구성되며 회원이 진행 중인 강좌에 대한 신청취소, 환불요청, 결제완료 등의 결제 정보를 알 수 있다.
 
기본적으로 전체강좌에 대한 정보가 나오면 [세부검색]을 통해서 세부 과목이나 강좌정보를 알 수 있다.
접수번호가 회원(학생)이 접수신청 할 때 부여된 접수번호(IDX)이며 독립적인 코드로 사용되며 수정은 안된다. 결제여부의 상태에 따라 현재 회원의 결제여부수를 나타낸다.
 
 

6. 회원관리

가. 학생리스트
  사내 한국어교육원 사이트의 학생(회원)을 관리한다.
 
   
나. 강사리스트
  강좌운영에 필요한 교강사를 관리한다.
 
 
   
다. 수강생관리
  강좌별 수강생에 대한 정보를 관리한다.
수강정보가 있는 회원에 대해서 각종출력(인쇄)물이나 원서등을 볼수 있다.
 
 
 
  수강생 목록부에서 수강생의 이름이나 주민번호 부분을 선택 하시면 해당 회원의 수강정보를 상세히 볼 수 있다.
   
라. 관리자 관리
  관리자로 등록된 목록이 나오고 학생관리나 교강사 관리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7. 통계관리

강좌에 대한 수강사항과 결제 등의 모든 통계정보를 출력한다.
가. 년도별수지분석(강좌별)
  검색기간[상세검색]에 따른 강좌의 모든 정보를 출력(인쇄)할 수 있다.
접수사항, 납부사항 등의 수익에 관한정보를 출력해준다.
 
  [ 그림 II-47 년도별 수지분석 통계표 ]
   
나. 년도/학기별수지분석
  [상세검색]조건에 맞는 년도/학기별 수지분석 선형그래프(통계)를 나타내 준다.
 
   
다. 접속통계관리
  사용자페이지에 접속한 아이디, IP 및 접속시간 등을 출력한다.
 
 
 
 
III. 엑셀을 이용한 자료 등록
엑셀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등록하는 방법으로 전문가모드(엑셀) 버튼이 있는 메뉴에서 일괄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IV. E-CLUB (Studying)
엑셀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등록하는 방법으로 전문가모드(엑셀) 버튼이 있는 메뉴에서 일괄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각 강사별, 강좌별로 e-club이 생성되어 학생과 강사, 또는 학생들 간의 정보를 교환하고 수업에 대한 대화가 가능하다.
 

 


 

 
 


 

정유니브(주) 사이버몰 이용약관 사업자정보확인

설립일 :
2001년 2월 1일
대표이사 :
정유신
대표전화 :
1644-2728(전국)
팩스 :
02-6455-2728
이메일 :
16442728@junguniv.com
사업자 등록번호 :
621-81-60314
법인등록번호 :
180111-049740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1-부산남구-232호
개인정보책임자 :
진주성
서울 :
06221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216, 12층(역삼동, 신웅타워)
T.
02-3452-2728
부산 :
48508 부산시 남구 수영로 312, 910호(대연동, 21센츄리시티빌딩)
T.
051-518-1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