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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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자보수 체계

하자보수란 시스템의 설치가 완료된 후 폐기될 때까지의 전 운영과정을 통해서 시스템의 정상상태를 유지하고 환경변화에 따른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수용하기 위한 지속적인 활동입니다. 본 제안에서는 하자보수 활동인 예방조치, 하자보수, 기능개선, 환경 적응 중에서 예방조치 활동인 정기점검과 하자보수 활동인 장애처리를 포함합니다.

하자보수 조건은 하자보수 목적, 대상, 조직, 절차 및 방법, 지원내용. 지원범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치 후 1년간 하자보수를 지원하되, 하자보수의 내용에 따라 유료 하자보수로 구분될 수도 있습니다.
 

하자보수의 목적
하자보수의 목적은 시스템의 무 장애를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여기서 시스템의 무 장애란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데이터를 원하는 장소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의 상태를 유지시키는 것입니다. 정유니브는 다수의 정보시스템 구축 경험을 통하여 정보시스템의 하자보수에 필요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
워크 등에 대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하자보수에 필요한 부품의 적기 공급, 장애처리 접수체제, 장애
처리 절차 제도화, 보안사항 준수 등에 대한 관리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과 관리력을 바탕으로 정보시스템의 무 장애 시스템 구현을 위해 하자보수를 지원합니다.
하자보수 절차 및 방법
 
본 프로젝트에 대한 하자보수는 발생한 장애요인에 대해 발주기관 담당관리자의 승인을 거친 후 그 동안 제공된 문제발생 상황과 보수지원 요청을 받은 후 인력을 제공하여 수행합니다. 사용자가 요구한 유지보수 사항은 제출되기 전에 전산담당자에 의해 재검토 및 승인 되어야 합니다. 만약 계약과 작업 범위 이외의 부분에 대하여 요청이 있을 때는 이러한 기능향상 부분에 대한 가격이 추가될 것이며, 이에 대한 검토와 승인을 위해 이러한 내용들이 다시 발주기관에 송부되어 승인절차를 거칩니다.
당사의 하자보수 지원의 의무기간이 만료 후 발주기관과 제안업체의 쌍방 합의 절차에 따라 체결되는 계약에 준하여 유지보수 지원이 제공됩니다.
 

유상 하자보수 지원범위
 
유상 하자보수 대상은 무상하자 보수기간 중 무상 유지보수 범위 외의 사항과 하자보수 만료 후 발주기관의 요청에 따른 유지보수 활동으로 이의 자세한 내용은 계약시점에서 발주기관과 상호 협의 하여 결정합니다.
 
구분 대상범위 분류기준
응용시스템
하자발생
 
최초 설계에 대한 하자
 
 
- 최종검수 이후부터 12개월 : 무상지원
- 무상지원기간이후 : 유상지원
 
 
최초 설계 이상의 구성 변경
 
 
- 최종검수 이후부터 12개월 : 무상지원
- 무상지원 기간이후 : 유상지원
 
 
새로운 기능추가
 
 
- 상호 협의 하에 유상지원
 
 
버전 갱신 시
 
 
- 발주기관과 협의 후에 유상제공
 
시스템 확장
 
추가 소프트웨어 확장시
 
 
- 추가 소프트웨어 : 유상제공
- 최종 검수 이후 12개월 내 설치기술 : 무상제공
 
 
설치장소 이전에 따른 설비시설 및 기술 지원
 
 
- 각종 기술 인원 및 자재비 : 유상제공
 
기술 지원
 
응용소프트웨어
 
 
- 무상제공 : 제시된 교육훈련
- 유상제공 : 제시된 교육훈련 이외의 기타 기술교육
 
 
사용자 지원 소프트웨어
시스템 지원 소프트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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